조지아의 아시안 아메리칸 지도자들은 아시안 여성 여섯 명의 살해에 관련하여 커뮤니티 중심의 대처를 촉구합니다

Read Original Statement in English: www.advancingjustice-atlanta.org/news/communityresponse


즉시 보도용
2021년 3월 17일

CONTACT INFORMATION
제임스 우
404.585.8446 x 104
jwoo@advancingjustice-atlanta.org


Atlanta, GA — 어제 저녁, 3월 17일에 북부 조지아에 위치한 스파 세 곳에서 여덟 명이 살해되었습니다. 그 중 여섯 명은 아시안으로, 한 명을 제외한 희생자 모두 여성이었습니다.   

“우리는 이 학살로 인해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여섯 명의 아시안 여성이 생명을 잃었습니다. 지금은 희생자와 그들의 가족을 우리 가슴에 품고, 빛으로 감싸안을 때입니다. 우리 활동에 협력해 준 모든 유색인종 커뮤니티에게 저희와 함께 애도하고 모든 종류의 인종차별 폭력에 맞서 연대해 줄 것을 부탁드립니다. 가장 취약한 커뮤니티 구성원이 공격의 대상이 되었을 때야말로 우리가 함께 뭉쳐야 할 때입니다” 라고 아시안 아메리칸 정의진흥협회-아틀란타의 스테파니 조 사무총장이 의견을 밝혔습니다.        

총격의 자세한 정황은 아직 밝혀지고 있는 중이지만, 이 비극의 큰 배경이자 원인이 무엇인지는 자명합니다. 이번 사태는 백인 우월주의와 구조적인 인종차별주의를 발판으로 삼아, 전국적으로 아시안 아메리칸을 향한 폭력이 대폭 증가하고 있는 트라우마 상황에서 일어났습니다. 물론 반-아시안 폭력은 미국 전체의 역사를 통틀어 지속적으로 자행되었지만, 지난 트럼프 행정부가 전세계적 코로나 유행병의 책임을 아시안에게 전가하고 끈질기게 희생양으로 삼아 오면서 전국적으로 아시안 아메리칸을 대상으로 한 혐오범죄와 폭력사태를 증가시켰습니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아시안 아메리칸에 대한 혐오 사건은 2020년 150 퍼센트 가까이 증가했으며, 이 중 아시안 아메리칸 여성이 두 배 이상 공격의 표적이 되었습니다. 아시안 태평양계 혐오 종결 연합에 따르면, 2020년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 3,800건의 반 아시안 혐오 사건을 신고받았으며, 이중 35%의 인종차별이 비즈니스에서 벌어졌고, 여성 신고자가 남성보다 두 배나 많았습니다.      

“어제 살해된 아시안 여성들이 코로나 상황에서도 가장 취약하고 저임금을 받는 일을 하고 있었다는 사실이야말로 여성혐오, 구조적 폭력, 백인 우월주의가 점철된 결과라고 봅니다,” 라고 아시안 아메리칸 정의진흥협회-아틀란타의 파이 윈 법무 국장이 분석했습니다.        

미국의 다른 주와 마찬가지로 조지아에서도 유색인종에 대한 구조적인 투자부재와 유색인들의 범죄자화로 인해 효율적인 커뮤니티 안전이나, 든든한 사회보장 안전망, 언어 지원등을 할 수 있는 인프라와 자원이 절대적으로 부족합니다. 더불어, 백인 우월주의는 이민자 및 흑인, 다른 유색인종의 삶과 경험의 가치를 저평가하고, 우리들 사이에서 인종혐오와 분열을 조장합니다. 이해와 지원을 통해 서로의 연결고리를 만들어야 할 시간에, 백인 인종주의는 이미 분열된 우리 사회를 더 축소시키고자 합니다.     

아시안 태평양계 커뮤니티가 유래없는 위기를 겪고 있는 순간에, 우리는 지역 및 주 정부가 정신건강, 법률, 고용및 이민 서비스 등에 대한 언어지원을 통해, 신속하게 제대로 된 위기 대처 자원을 제공하기를 촉구합니다. 지금은 조지아 주가 폭력과 혐오의 근본 원인을 해결할 수 있는 인종간의 대화와 커뮤니티 구축으로 시작하는 전환적 정의에 투자할 때입니다.  


Asian Americans Advancing Justice-Atlanta is the first nonprofit legal advocacy organization dedicated to protecting the civil rights of Asian Americans, Native Hawaiian, Pacific Islander (AANHPI) and Arab, Middle Eastern, Muslim, and South Asian (AMEMSA) communities in Georgia and the Southea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Advancing Justice-Atlanta, visit https://advancingjustice-atlanta.org.

Previous
Previous

Georgia Immigrant Rights Alliance Condemns the Passage of Voter Suppression Legislation SB 202

Next
Next

Các nhà lãnh đạo người Mỹ gốc Á của Georgia Kêu gọi phản ứng lấy cộng đồng làm trung tâm sau khi 6 phụ nữ châu Á bị sát hại